VR계에서는 입문용으로 핫한 아이템인 #페이스북 의 #오큘러스퀘스트 입니다.
완전무선에 OS(안드로이드 기반) 탑재로 pc가 없이도 사용할 수 있는 완전 독립형 올인원 VR 입니다.
조만간 공개될 오큘러스 링크 라는 기능과 링크케이블을 이용해서 PC에 연결, PCVR로도 사용할 수 있을 예정입니다.
장점이라면 휴대용 게임기 처럼 언제 어디서나 공간만 확보된다면 사용할 수 있다는점이겠죠.
단점이라면 PC에 비해 낮은 스펙때문에 출시된 게임은 하향최적화 되어있고, 그 수도 많지 않습니다.
PC게임과 스마트폰 게임의 차이를 생각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하지만, 링크가 발매되면 PC와 연결해서 사용할 수도 있게 되므로 이 부분에 대한 걱정은 없다고 봐도 무방하겠죠.
자세한 스펙이나 리뷰 등은 다른 사이트나 블로그에서도 상당히 많이 다루고 있으므로… 넘어가고, 이 제품을 조금 더 편안하게 사용 할 수 있는 주변기기에 대해 작성해 보고자 합니다.
그래도 박스샷이랑 개봉기 빠지면 아쉽죠.
오큘러스퀘스트 입니다. 헤드셋 전면의 4개의 렌즈와 각종 센서, 컨트롤러를 이용해 6dof 컨트롤이 가능하며, 추후 맨손인식도 업데이트 될거라고 합니다.
뒷면에는 인기 소프트웨어와 함께 간략한 설명이 있습니다.
헤드셋 본체와 컨트롤러가 절묘하게 배치되어있고, 좌측의 박스에는 충전기와 컨트롤러용 배터리, 매뉴얼, 안경 사용자용 가이드가 들어 있습니다.
약 한달간 사용을 해 봤는데요,
우선 스마트폰을 끼워서 사용하는 VR(카드보드)와는 전혀 다릅니다. 물론 카드보드에도 좋은 컨텐츠가 많이 있지만, 플레이스토어 특성상 수많은 양산형 게임들이 판치는 반면…
오큘러스퀘스트 전용 소프트는 몇 없는 소프트웨어지만 그 퀄러티는 상당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사용중 가장 아쉬운점은 배터리였어요. 휴대기 특성상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는데… 이게 2~3시간만에 바닥나 버립니다.
또, 배터리 내장형 답게 PC용 VR보다 무겁습니다. 그래서 광대 압박을 호소하는 유저분들이 꽤 많으세요. 저는 괜찮던데…ㅎㅎ
그래서 이런점을 해소할 몇가지 아이템을 소개 합니다.
우선 알리표 오큘러스퀘스트 캐링 케이스 입니다.
여러 종류가 있는데, 저는 이게 사이즈나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서 이거로 결정 했어요.
요렇게 알차게 들어갑니다.
휴대기기라면 역시 적당히 담아 다닐 가방이 필수죠.
내용물은 위와같이 넣고 다닙니다.
#크롬캐스트3 #충전케이블 #컨트롤러용배터리 #보조배터리 #오큘러스퀘스트
휴대폰을 넣어 허리에 차는 가죽 케이스예요. #샤오미 #3세대 #보조배터리 와 사이즈 맞는걸 준비 했어요.
벨트 걸이는 관통형이 아닌 #클립형 으로!
#50Cm #C-Type #케이블에 C-Type #L플러그 젠더를 설치 해서 헤드셋 충전용으로 사용 합니다.
요렇게 뒷통수쪽 밴드에 보조배터리를 담은 케이스를 걸고, 충전 케이블을 연결 하면 사용준비 끝.
배터리 무게가 뒷통수 쪽을 당겨주어 안면 압박도 줄어듭니다. #국민DIY 라고도 하는 구성입니다.
케이블이 거추장스럽다면 한바퀴 꼬아서 꼽아두면 됩니다.
오큘러스퀘스트 화면을 TV나 모니터로 송출하기 위한 #크롬캐스트3 입니다.
오큘러스퀘스트는 스마트폰이나 스마트TV 등으로 화면을 부선 송출할 수 있는데요, #화면만 송출 됩니다.
크롬캐스트를 사용하면 #소리까지 함께 송출 되기때문에 친구들, 가족들과 함께 즐기려면 필수템이죠.
컨트롤러에는 #AA배터리 가 각 1알씩 2알 들어갑니다.
진동 모터가 들어있어 의외로 배터리가 빨리 닳기 때문에… 배터리 비용도 만만찮습니다.
보통은 2가지 방법을 씁니다.
1. 죽은소 AA배터리 30묶음
2. 충전지
충전지의 경우 대부분이 정격용량 1.2V이므로 잘 살펴 보시고… 1.5V 충전지로 구매 하셔야 합니다.
저는 #소르보 충전지를 사용합니다. USB타입이라 별도의 충전기가 필요 없다는게 장점입니다.
더 많은 DIY방법과 주변기기들이 있지만, 이 이상 늘어나면 휴대용이라는 이름이 무색해 지기때문에 저는 요정도로만!
이것으로! 제가 사용중인 VR 주변기기 소개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Views: 77
댓글